환자 식단건강관리
매순2
매순223.08.17
버섯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은 경우는 어떤질병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버섯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어떤 경우에 버섯을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가요?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버섯은 많이 먹어도 크게 문제가 없지만
어떤 음식이든지 많이 먹으면 조금씩은 부작용은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을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버섯은 영양가가 풍부한 식품이지만, 과다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버섯에 함유된 티아민은 신경계와 뇌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신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버섯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버섯은 아미노산과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급원입니다. 하지만 과량 섭취하면 두통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있을수있으니 주의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