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셨을 때 알코올을 분해할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우리는 술을 마실 때 안주를 많이 먹어야 좋고 하잖아요. 그래서 궁금한데 술을 마실 때 알코올을 분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이 있나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건 1번이 아스파라긴산입니다.
콩나물에도 들어있으니 콩나물로 드셔도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간 기능을 촉진하여 독성 물질의 제거를 도와주고 알코올 대사를 촉진시키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B가 풍부합니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비타민 B6과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알코올이 분해될 때 생기는 소화 불량을 완화시켜주고 체액 균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간 기능을 촉진하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간 기능을 촉진하는 비타민 C와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닭고기: 닭고기에는 비타민 B3, B6, B12가 풍부하여 알코올 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유: 우유는 알코올 대사를 촉진하는 비타민 B2와 B12,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콜을 분해하는것으로는 물이 제일 좋습니다. 술을 마시면서 물을 계속 드시면
좋으며 수분이 많은 수박이 좋으며 밥을 먼저 드시는것이 알콜 분해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