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늘나라에서선녀님이물을뿌려주네
하늘나라에서선녀님이물을뿌려주네23.07.18
나트륨은 영양학적으로 몸에 좋지 않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흔히들 웰빙식하면 저염식으로 먹으라고 나트륨 섭취를 줄이라고 합니다.
이 나트륨은 우리가 생명유지하는데 영양학적으로 몸에 좋지 못한 물질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답변을 드리자면,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혈압, 심혈관 질환, 체내 수분 균형 이상, 신장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웰빙식에서는 저염식을 권장하여 나트륨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나트륨 섭취와 건강한 식단 조절이 중요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8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우리 몸은 하루에 1g이상의 소금 섭취가 필수적입니다. 우리 몸에서 나트륨이 부족하면 신경 전달에 필요한 전위차가 발생하지 않아서 생명에 큰위협이됩니다. 생명유지를 위해 적당량의 나트륨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