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얌전한등에146
얌전한등에14623.06.23
최적의 뼈 건강에 필요한 주요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뼈 건강을 위해서 칼슘과 비타민 D를 자주 섭취하라고 들었습니다. 최적의 뼈 건강에 필요한 주요 영양소는 무엇이며 뼈 형성 및 유지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뼈 안에서 칼슘이 빠져 나갑니다.
그렇다 보니 보충을 해주셔야 하는데 일반적인 음식에는 등푸른 생선중에멸치나
우유 등에 많이 들어 있어서 뼈에 칼슘을 보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D 역시 영양제로도 섭취가 가능 하지만
햇볕에서도 충분히 흡수가 가능하니 바깥에 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뼈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칼슘: 칼슘이 뼈의 주요 구성 성분 중 하나입니다. 충분한 칼슘 섭취는 뼈의 강도와 밀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우유 및 유제품, 어류, 초록색 잎 채소(브로콜리, 시금치) 등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와 뼈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햇빛에 노출되어 피부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며, 연어, 고등어, 계란 노른자, 버섯 등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칼슘과 비타민 D의 흡수와 뼈의 형성에 기여합니다. 견과류, 콩류, 시금치, 아보카도 등이 풍부한 마그네슘을 제공합니다.
비타민 K: 비타민 K는 칼슘을 뼈로 안정적으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녹색 잎 채소(케일, 시금치), 브로콜리, 브뤼셀 스프라우트 등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뼈의 구성 성분 중 하나이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합니다. 고기, 생선, 계란, 콩, 콩나물, 견과류 등이 단백질을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인과 인산염: 인은 뼈의 구성 성분이며, 인산염은 뼈의 강도와 구조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육류, 생선, 우유 및 유제품, 콩 등이 인과 인산염을 제공합니다.
• 안녕하세요.
뼈 건강을 위해 중요한 영양소는 칼슘과 비타민 D입니다.
칼슘은 뼈의 강도와 밀도를 유지하고 형성에 필요하며,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돕고 뼈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뼈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과 비타민 D를 적절히 섭취하고 다양한 식품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