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고요한누에32
냉동고에 최소 6개월 전에 넣어놨던 갈치가 있는데 먹어도 괜찮은 걸까요?
누가 낚시해서 잘라서 싸줬는데 그때 받아서 일부 먹고 다시 얼려놨어요
그리고 제육볶음 재워놨던 거를 봉투에 담아 보관해놨는데 한 두달 됐거든요.. 해 먹어도 괜찮은 걸까요..?
냉동고에 요리 안한 음식을 얼마 동안 놔뒀다가 먹어도 되는지 모르겠어요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냉동실에 있던 것들도 곰팡이가 피고 나 상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갈치 같은 경우는 6개월 정도 보관 했으면 아무래도 수분이 날라가서 퍽퍽하거나 약간 쩐내 비슷한 냄새가 날 겁니다. 먹어도 될 것 같지만 냄새가 이상하면버리시길 바랍니다
5.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