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쌈박한너구리263
쌈박한너구리26324.02.12
식품살때 뒷면에 영양정보표 관련 질문요
제품마다 뒷면에 영양정보 표시가 되있잖아요
탄수화물 얼마 당류 얼마 지방 얼마 단백질 얼마 이렇게요
근데 거기에 표기된게 그 제품 전체에 들어있는양을 표시한건가요
아니면 100g당 몇칼로리 표기해놨던데
영양성분도 100g 기준으로 작성된건지 좀 헷갈리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품 뒷면의 영양정보는 전체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100그램당 영양정보를 기준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식품에 영양성분 정보를 표기 할때 100그램을 기준으로 해서 표기 하는것이 대부분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제품이 포장되어있는 양마다 다릅니다. 영양성분표에 전체 내용량당이나 100g당이라는 표시가 되어있으니 명확히 확인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