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혈압에 좋은 식단은 어느것이 있을까요?
고혈압이 있어서 식단관리 좀 해야할꺼 같은데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현재는 술을 끊지는 못했지만 1-2주에 한번 먹을까 말까합니다. 술이 혈압에 영향이 많은거 같아서요
식단관리 추천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혈압의 경우 나트륨 섭취조절이 1순위 입니다.
가능하다면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 간을 최대한 약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풍부한 두부, 바나나, 양배추 등을 자주 섭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