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정말 안전한 걸까요?
최근에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데, 특히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말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런 다이어트 방법이 정말로 안전한지는 잘 모르겠어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정확히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 건지, 그리고 이 방법을 선택할 때 어떤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잉여 탄수화물을 남기지않고 지방을 연ㄴ소하는 원리에서 착안한 다이어트 방법이지만
적당량 탄수화물은 우리몸이 에너지를 내는데 꼭 필요하기때문에 극단적으로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것은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우리 몸이 움직이는데 탄수화물이 필요한데 탄수화물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몸 속에 있는 지방을 꺼내서 에너지로 사용 한다는 그런 원리 입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하기에는 조금 부작용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아주 오랫동안 하기에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