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04
원유와 탈지분유의 영양 성분 차이를 알고 싶어요.
마트에서 우유팩을 보면 원유가 있고 탈지분유가 있던데 두개가 우유의 성분인가요? 아니면 첨가물중에 하나인가요? 원유와 탈지분유의 영영 성분차이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6.04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 원유는 말 그대로 그대로를 가공을 해서 만든것을 말하며
탈지 분유는 일반 원유에서 지방을 뺀것을 말하는겁니다.
지방을 싫어 하시는 분에게는 좋습니다.
• 원유와 탈지분유는 영양 성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탈지분유는 원유에서 지방을 제거한 제품이기 때문에 지방 함량이 낮습니다. 이에 따라 영양 성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원유와 탈지분유의 영양 성분 차이를 나타냅니다:
1. 지방: 원유는 지방 함량이 높은 반면, 탈지분유는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원유는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에너지 공급원이지만, 탈지분유는 지방 함량이 낮기 때문에 지방 섭취를 조절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2. 단백질: 원유와 탈지분유는 단백질 함량이 유사합니다. 단백질은 유아의 성장과 조직 수리에 필수적이며, 원유와 탈지분유 모두 충분한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3. 탄수화물: 원유와 탈지분유는 탄수화물 함량이 유사합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의 주요 공급원이며, 유아의 활동과 성장을 지원합니다.
4. 비타민 및 미네랄: 원유와 탈지분유는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이 유사합니다. 일반적으로 철,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D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아의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