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흰검은꼬리63
흰검은꼬리6322.12.30
건강에 좋은 음식은 대부분 쓴맛이 있는 듯 합니다.
이는 어떤 성분때문에 그런지 궁금하네요.
인삼, 산삼 등 쓴맛이 있는데 이 맛은 어떤 성분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인산 산삼의 대표성분인 사포닌 성분(진세노사이드)이 쓴맛이 있어서 그럽니다. 너무 많이 먹어도 안좋고 체질에 맞는 사람이 드시면 좋습니다.
• 인삼, 홍삼, 녹차 등의 뿌리식물에서 쓴맛을 나타내는 일반적인 성분은 당과 탄수화물 구성된 배당체인 사포닌이 대표적이며, 그 쓴맛이 인삼<홍삼<흑삼<산삼의 순서로 사포닌의 함량이 많을수록 쓴맛이 강하다고 알려져 있다.
출처 KR100936600B1 - 쓴맛이 차폐된 홍삼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 - Google Pa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