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김정은 신포시 공장 준공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비범한앵무새123
마늘쫑에는 어떤 효능이있나요??
안녕하세요. 마늘쫑간장절임 무침??을 아삭하고 새콤달콤해서 좋아하는데요. 마를쫑에는 어떤영양소가들어있고, 효능이있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마늘과 마늘쫑에는 알리신이 풍부합니다.
알리신은 강력한 살균 및 항균 작용을 하여 식중독균을 죽이고,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돕고 면역력도 높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지요
하지만 마늘종을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속 쓰림 또는 복통이 유발될 수 있어요. 알리신이 체내에 너무 많이 유입되면 위가 쓰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늘쫑에는 비타민C, B6, 망간, 셀레늄,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 하며. 항산화 효과 .면역력 향상 .심혈관 건강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마늘쫑은 비타민 C, 엽산, 알리신, 칼륨,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단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알리신 성분으로 인해 항균, 항염 작용을 하여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늘쫑은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으며, 무침, 볶음, 조림, 튀김 등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마늘종은 비터민B군 흡수를 촉진시키며 다량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쫑에는 많은과 비슷한 알리신 성분과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을 억제 해 주는 역할도 하며 엽산도 들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