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순한코끼리264
순한코끼리26422.08.23
고혈압 당뇨에 촣은식단 어떠한것이있나요
오랜 기간동안 술과 담배를 하다보니 혈압과당뇨에 신경이쓰여 예방할려고합니다 어떠한 식단과
운동이도움이 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8.24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고혈압은 나트륨관리가 중점이되어야하는데 술과 담배를 즐기신다면 나트륨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관리도 필수적으로 보입니다.
나트륨의 배출을 돕는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 두부, 호박을 자주드시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를 매끼니 식사하는 밥의 양만큼 꼭 드셔주세요.
또한 가벼운 유산소운동부터 시작하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