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04
바나나의 영양성분과 다이어트에도 좋은지요.
영양에 관심 많은데 바나나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요. 그리고 바나나는 칼로리나 탄수화물이 높은편인지? 다이트에 좋은지도 알려주세요. 동료직원이 공복에 바나나가 좋다고 하는데 맞는말인지도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6.04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질문이 너무 많아서 아는 대로 몇 가지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바나나는 칼로리가 적은 없지만 포만감이기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공복상태에서 바나나를 드시면 속쓰림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한 개의 열량은 110칼로리인데 이를 통해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 30g과 섬유질 3g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