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산은 산이고 물은셀프~!!
산은 산이고 물은셀프~!!23.03.02
밥을 비벼먹으면 그냥 먹는거 보다 안좋나요?
밥을 비벼먹으면 그냥 먹는거 보다 안좋나요? 똑같은 음식을 그냥 맨밥과 반찬 따로 먹을때보다 비벼먹는 습관이 안좋다고 하시는분이 있어서...전 비벼먹는게 좋아 자주 비벼먹거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밥을 비벼먹으면 맛이 있지요 그래서 비빔밥 메뉴가 많이 등장하게 된거고요.
육회 비빔밥, 콩나물 비빔밥, 소고기비빔밥, 참치 비빔밥, 날치알 비밤밥 등 유명한 비빔밥 종류 입니다.
공통점은 고추장이나 간장을 넣고 비빈다는 겁니다. 그래서 매운 맛 성분과 짠 맛 성분이 따로밥 보다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고혈압이나 위가 안 좋은사람은 부담이 갈수 있는 식단이기도 해요. 특히 나트륨을 평소보다 더 많이 섭취할 수가 있어서 나온 얘기가 아닌가 싶네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벼서 음식을 드신다는것은 간장이든 고추장이든지
양념을 추가하여서 여러가지 조미료가 들어 가게 됩니다.
그래서 비벼서 먹는것은 그냥 드시는것 보다는 안좋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