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4.03.13
몸이 나른해지고 기운이 없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서히 봄이 찾아오는지 몸이 나른해지고 요즘 통 기운도 떨어지는것 같은데요. 이럴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몸이 나른하고 기운이 없을 때는 피로 회복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영양소로, 단백질은 육류, 생선, 콩류, 계란 등이 있고, 탄수화물은 통곡물과 과일 등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은 채소, 과일, 견과류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꿀, 요거트, 녹차도 추천하며,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카페인 음료, 알코올은 피해야 할 음식입니다.
그러나, 식습관 외에도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종합적으로 식사를 구성할 때는 아침, 점심, 저녁, 간식에 각각 적절한 음식을 선택하여 섭취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봄에 몸이 나른해지고 기운이 없을 때는 제철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 나물종류 두릅 그리고 쭈꾸미 같이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