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1.12.22
칼슘비타민D가 함유된 반찬 뭘 해요?
나름 골다공증 예방 차원에서 칼슘제와 비타민D 복용하고
있습니다만, 음식으로도 늘 섭취하면 더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뼈에 도움되는 반찬 뭘 하면 좋을까요?
쉽게 접할수 있는 재료로 비타민D와 칼슘 함유된
음식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비타민D의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우유와 치즈와 같은 유제품에도 존재하며 견과류, 곡류, 달걀노른자, 표고버섯 등 다양한 종류에 함유되어있습니다.
보통 비타민D 음식을 통한 보충도 물론 좋겠지만 합성되는것은 비타민D2이고 이는 체내 흡수율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좋은 보충방법이라면 음식을 보충하면서 1주일에 2~3회 정도는 30분 햇빛에 피부를 노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칼슘은 비타민C와 섭취하여야만 체내에 흡수가되는 영양소 입니다. 멸치, 치즈, 우유, 계란, 콩에 함유가 많이 되어 있는데 반찬으로 만들어 먹을시 멸치꽈리볶음이나 시금치무침, 마늘쫑멸치조림, 멸치시래기조림등이 있고 치즈와 야채샐럿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주은 영양사입니다.
뼈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칼슘이 풍부한 반찬을 드시는면 좋은데요~
비타민D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우유, 버터, 연어, 계란 등이 있습니다.
연어, 버터를 이용한 연어야채버터구이, 계란과 우유를 활용한 스크램블에그 or 오믈렛, 계란말이를 들 수 있고~
칼슘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케일, 멸치, 치즈, 씨앗류(치아씨드, 참깨 등), 양배추, 닭고기 등이 있습니다.
치아씨드와 야채류, 닭고기를 이용한 김밥을 만들어 드셔도 좋구요~
양배추쌈, 양배추 닭가슴살말이, 닭가슴살 샐러드, 에그베네딕트 등 다양한 요리를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3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칼슘은 유제품, 뼈째먹는생선 등에 많이 들어가 있고
비타민D는 계란노른자, 버섯 등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오믈렛을 만들때 계란에 우유를 조금 섞은다음에 야채와 버섯을 넣어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