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매한크낙새25
고매한크낙새2522.07.12
짠음식은 왜 몸에 안좋은걸까요?
맛이 짜긴 하지만, 당이 들어가서 살이찌고 그런게 아닌거 같은데 왜 짠음식이 몸에 안좋은지 궁금하네요. 영양적으로 몸에서 어떻게 작용해서 그런것인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짠음식은 비만, 암, 심혈관 질환, 고혈압, 골다공증, 부종등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짠음식을 많이 먹으면 위점막이 손상되어 위암같은 암 발생률이 높아지며 각종 화학 처가물이 들어있어 암발생 위험을 더욱 높히고 있습니다.
짠음식을 먹게되면 체내에 삼투압 작용으로 수분이 혈관으로 빠져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갑작스럽게 늘어난 수분때문에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것이 고혈압원인이 될뿐만아니라 신장병,뇌졸증등 각종 만성질환원인이 되는것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7.13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짠음식의 나트륨은 체내 혈액순환을 늦출뿐 아니라 위장장애, 골다공증을 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