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경제적 자유01
뼈에 금이 갔을때 어떤 음식이 도움이 되나요?
뼈에 금이 가서 병원 치료를 하는 경우 어떤 음식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떤 음식은 피하는것이 좋은지도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뼈에 금이 갔을 때 뼈 건강을 도울 수 있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칼슘이 풍부한 음식: 우유, 요거트, 치즈, 브로콜리, 시금치.
2. 비타민 D가 포함된 음식: 연어, 고등어, 강화된 우유, 달걀 노른자.
3.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닭가슴살, 두부, 콩, 견과류.
피해야 할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염분이 많은 음식: 과도한 소금 섭취는 칼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2. 카페인: 많은 양의 카페인은 칼슘 손실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가공 식품: 설탕과 인이 많은 가공 식품은 뼈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