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꼬리꼬마
토마토가 좋은이유와 하루 적정 섭취량은?
토마토가 몸에 좋다고 하는데 이유와 하루 적정 섭취량에 대해 알려주세요.
매일 섭취시 섭취방법에 대해 알려 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찬 음식 계속 하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싸이즈 2개 정도가 적당 합니다
• 안녕하세요.
토마토가 좋은 이유
: 토마토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
비타민 :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등이 풍부하여 시력 보호, 피부 건강,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 : 칼륨, 마그네슘, 철분 등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 신경 기능 유지,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 :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퀘세틴 등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의 하루 적정 섭취량
: 토마토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1~2개 정도입니다. 토마토 1개(200g)의 칼로리는 35kcal로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