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13
날치알에 어떤 영양 성분과 효능이 있나요
제가 날치알 밥을 좋아해서 해 먹곤 하는데요....
이런 날치알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고 또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을 주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8.13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날치 알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은 물론 칼륨 인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뼈 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날치알은 영양이 풍부한 식품으로,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날치알은 EPA와 DH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EPA와 DHA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으로, 혈관 건강에 좋고, 뇌 건강에 좋고,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날치알은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칼슘, 철분, 아연, 요오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에 좋고, 비타민 D는 뼈 건강에 좋고, 비타민 E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칼슘은 뼈 건강에 좋고, 철분은 빈혈 예방에 좋고, 아연은 면역력 강화에 좋고, 요오드는 갑상선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