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하이요
하이요24.04.27
3-4년된 들깨 먹어도 될까요?
3-4년전에 들깨를 비닐봉지에 넣어 김치냉장고에 보관했는데..
먹어도 되나요???
통으로된거 쌩 들깨인거 같아요~~ 어머니가 넣어두신거 같은데..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몰라 내비뒀는데..
꽤 시간이 흘렀네요 ㅠ
들깨는 산패가 잘 된다 하던데..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들깨 같은 경우는 냉장 보관하셨다고 하면
특별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불포화지방산이 있기 때문에 조금 확인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들깨는 오래 보관되어도 괜찮은 경우가 많지만, 3-4년이 지난들깨는 안전성에 대해 의심스러울 수 있으며 오랜 기간 보관된 식품은 맛과 품질이 저하되고, 유해균의 번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을 위해 3-4년이 지난 들깨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