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Zed8919
키는 먹는것과 유전중 어떤것이 더 영향을 가지나요?
키는 먹는것과 유전중 어떤것이 영향을 미칠까요? 저는 유전이 더 중요하다고 보는데 요즘 보면 잘 먹어서 그런가 다들 키가 큰듯 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키는 유전이 60~80%; 환경이 20~40%정도 영향을 미칩니다. 유전이 기본틀을 정하지만 성장기 영양섭취와 생활습관이 최종 키에 중오한 역할을 하므로 잘 먹고 잘 자면 키 성장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