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어떤 비율로 먹어야 다이어트에 좋나요?
안녕하세요~ 30대 후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요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질문합니다. 탄수화물이랑 단백질 지방은 어떤 비율로 먹어야 다이어트 효율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 및 대사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탄수화물 30~50%, 단백질 20~30%의 비율을 권장드립니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은 약 67%, 단백질 20~30%, 지방 30~~40% 의 비율이 우리나라 권장비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