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네시삼십분
네시삼십분23.01.04
남자는 하루에몇칼로리 섭취해야하나요?
남자는 식사할때 하루에몇칼로리를 섭취해야하나요?
한끼당몇칼로리를 먹어야하는지궁금합니다.
전평균3천칼로리정도 먹는듯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성인 하루 권장칼로리 구하는 방법입니다.
자기키에서 100을 빼고 그 뺀값에 0.9를 곱하고
육체노동을 하신다면 40을 곱하면 됩니다.
175인 육체노동하는 사람의 권장칼로리는
175-100 = 75 * 0.9 = 67.5
67.5 * 40 = 2700칼로리
만약 175인데 육체노동이 아니라 앉아서 생활하고 활동량이 적으면 25를 곱하고
규칙적인 생활에 일반적인 활동량이면 30~35를 곱합니다.
67.5*25=1687
67.5*30=2025
67.5*35=2362
한끼는 전체 칼로리에 삼등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