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통풍에는 어떤 음식이 좋은가요? 궁금하네요
통풍에는 어떤음식이 좋나요? 우유나 채소가 좋은가요? 맥주는 절대 마시면 안되는건가요? 한번 통풍이 생기면 다시는 고치기 힘든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통풍에는 다음과 같은 음식이 좋습니다.
1. 저퓨린 음식: 채소, 과일, 통곡물, 저지방 유제품(우유, 요거트 등)이 좋습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많이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피해야 할 음식:
1. 고퓨린 음식: 붉은 고기, 해산물, 내장육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알코올: 특히 맥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은 관리와 치료가 가능하지만, 완전히 치유하기는 어려우며 적절한 식이요법과 약물 치료로 증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