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금융 확장 협력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려깊은레아210
라면은 기한이 2023 05 28까지 인데요?
이걸 먹을수있다 아니다 버려야된다 의견이 분분하여 전문가의 고견을 듣고자 질문해봅니다
만약 먹을수 있다면 과연 언제까지 먹을수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라면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6개월' 정도인데요. 더 본질적으로 말하자면 이 기한에 팔아야 하는기간이고 소비자자 먹어도 되는 '소비기한'은 이보다 더 깁니다.. 보관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라면 소비기한은 '8개월' 정도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에 유통기한이 5월 28일까지 라고 하면
아마도 유통기한이 끝난 후 부터 대략적으로 산패가 진행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면을 개봉해서 냄새를 맡아보면 약간 기름 냄새가 난다고 하시면 드셔도 상관 없지만
맛이나 향이나 냄새는 그리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라면의 유통기한이 2023년 5월 28일까지인 경우와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답변을 하자면,해당 날짜 이전에는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통기한 이후에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만료된 제품을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이나 위장 문제 등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라면을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에 보관하여 상태를 확인하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