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암호화폐에 어떤 토큰이코노미가 적용될수 있을까요?
엔터테인먼트회사 최초로 브레이브사운즈가 회사의 자체 토큰을 발행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직접적으로 토큰을 발행한것은 처음보는데요 이런 토큰이 가져갈수 있는 토큰이코노미나 수익모델이 다양할것 같은데 어떤것들이 있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https://etherscan.io/token/0x16c4672c614fa107972427db6f5fb165583b8fbc
이것이 브레이브사운드토큰(BRST)의 컨트랙트 주소를 이더스캔으로 찾은 것입니다. 총 216억 개를 발행합니다.
또한 해당 프로젝트의 BRST 토큰 이코노미 및 수익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팬은 구독자로서 BRST를 통해 아티스트가 제작 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아티스트가 배포 한 콘텐츠 저작권에 대한 사용료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팬은 ERC721 NFT(대체 불가능성 토큰) 수집품을 구매하거나 다른 팬과 거래를하기 위해 추가로 BRST를 지불하거나 스테이킹할 수 있습니다.
팬이 간단한 비디오 콘텐츠를 비디오 공유 플랫폼에 업로드 할 때 스팸을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수수료를 낼 수 있습니다.
팬 및 컨텐츠 제작자는 플랫폼에 게시된 바이럴 비디오 컨텐츠 및 성공적인 비디오 컨텐츠에 대해 기부 용도로 BRST를 지불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를 보고 BRST를 후원할 수 있다는 개념인 듯 합니다.)
Brave 플랫폼은 이벤트, 콘서트 및 음악 페스티벌 기간 동안 팬에게 보너스와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신인 아티스트는 플랫폼에서 광고를 통해 유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해당 프로젝트는 한국의 브레이브사운드와 일본 프로젝트가 이더리움 ERC20 토큰을 기반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 사이트는 https://www.bravesound.io/입니다. 그리고 백서는 https://www.bravesound.io/brave-wp.pdf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자체 행사시 토큰 활용
아이돌 응원을 위한 팁핑 (현금 x , 카트x , 오직 토큰만...)
응원받은 팁핑을 불우이웃등에게 직접적인 토큰 지원 또는 현금화 한후 지원 ( 1석2조 효과)
홈페이지 상에서 이루어지는 모든요소에 포인트 개념대신 토큰을 활용
토큰의 팬덤화를 통해 ,회사의 가치상승
대충 이렇게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