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외로운고래123
외로운고래12324.03.30
아이들 반찬으로 고등어나 갈치중 머가 더 좋을까요?
아이들 반찬으로
생선을 구워주고 싶은데요..
고등어나 갈치 중
어떤 생선이 아이들에게 더 좋을까요?
맛으로 따지면 왠지 갈치가 나을꺼 같은데요
고수님들 의견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들 반찬으로는 둘 다 좋지만 그래도 고등어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조금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가지모두 영양가가 풍부한 생선류이지만 오메가3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를 성장기 아이들에게 더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고등어와 갈치 모두 영양가가 풍부한 생선으로, 어린이의 영양 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갈치는 지방 함량이 높고 특유의 감칠맛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 할 것이고 고등어는 지방 함량이 비교적 낮고 부드러운 맛이라 어린이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개인 취향과 식습관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생선을 선택하더라도 적절히 조리하여 제공해 주세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생선을 아이들 반찬으로 고를 때, 건강과 영양 면에서는 고등어가 더 나은 선택십니다.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칼슘과 비타민 D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