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근사한나팔새201
근사한나팔새20124.03.09
고혈압과 신장에 좋은 음식은 뭐가있나요?
현재 고혈압이 있고 콩팥수치가 조금 높은데요.
혈압을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잡곡밥, 저나트륨 식단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피검사에서 콩팥 수치가 1.2 정도로 좀 높게나와서
단백질 섭취를 좀 줄이라고 합니다(평소 육류를 매일 먹습니다)
궁금한점이 고혈압엔 칼륨이 좋다고 하고 신장질환 관련에는 또 칼륨이 안좋다고 하는데 어디에 초점을 두어야 하나요?
예를들면 바나나의 칼륨이 고혈압에는 좋고 신장에는 안좋다고 하는 것, 잡곡밥이 고혈압에 좋고 신장에는 백미밥이 좋다 등 입니다. 전문의견이 필요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이 질문 같은 경우는 의료쪽 게시판에 질문하시는것이 좀 더 정확한 답을 얻을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