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심각한망둥어6
심각한망둥어623.05.06
다이어트에서 중요하게 지켜야하는 식단이 있나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중인데 식단을 탄수화물을 많이 먹어서 그런가 잘 안빠지네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단이 있을까요? 그리고 치팅데이는 얼마에 한번하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은 다이어트를 위한 일반적인 전략 중 하나이지만, 극단적인 제한은 오히려 건강에 나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단은 개인의 몸 상태, 식습관, 운동 등 여러 요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팁보다는 개인 맞춤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과일, 채소,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권장하며, 식사를 건너뛰지 않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치팅데이는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위해 필요하지만, 자주 하게 되면 다이어트 효과를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의 빈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팅데이에서도 과도한 식사는 피하고 적당한 양으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치팅데이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하시고
다이어트를 하시더라도 탄수화물 드셔야 합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비율을 비슷하게 가져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