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권성동 선고 예정
많이 본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청국장 분말이 고혈압.당뇨에 유용한가요?
저는 주변 지인으로 부터 청국장 븐말이 고혈압.당뇨에 좋다고 권유받아 매일 청국장 분말을 물에타서 음용하고 있습니다. 음묭한지 약 한달이 지났는데 효과가있는 느낌을 받고있습니다. 청국장 분말이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고요. 각종 음식을 만들때 사용하여도 무방한지. 무방하다면 사용량은 얼마정도가 적합한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청국장은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콩에는 식물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청국장가루는 근육과 머리카락,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단백질은 근육, 머리카락, 피부 및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체의 주요 성분인 영양소입니다.
콩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사포닌은 콜레스테롤의 상승을 억제하고 중성지방과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같은 걸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청국장 가루에는 콩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인 이소플라본이 들어있어 여성호르몬 에스트로젠과 비슷한 기능을 갖고 있어 청국장 가루 효능이 폐경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우유에 섞어 먹는 방법은 뼈와 건강에 더 도움이 되겠죠.
청국장 가루는 기억력을 높이고 치매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콩에 들어있는 레시틴은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 콜린의 생산을 촉진시켜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레시틴이 부족하면 노화도 촉진되기 때문에 콩, 계란 노른자 등을 챙겨주는 게 좋습니다.
콩에 들어있는 비타민 B2는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하고 다이어트를 돕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유나 요구르트에 한 끼를 대용해 섞어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국장 분말은 피로를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신지 대사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피로가 심하고 근육과 어깨 통증이 있을 때는 비타민 B가 풍부한 음식을 챙겨야 합니다.
장내 환경을 정돈하면 변비를 막고 개선할 수 있고, 장내에 나쁜 균을 억제하고 좋은 균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청국장 가루를 요구르트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커질 수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소플라본과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뼈에 칼슘이 없어지는 것을 막는 비타민 K가 들어있어 더욱 도움이 됩니다.
효율적으로 섭취하려면 청국장 가루를 먹는 방법으로 칼슘이 풍부한 우유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청국장 효능
• 항암 작용을 합니다.
• 장 건강에 좋습니다.
• 청국장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당뇨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 독소 배출 작용을 합니다.
• 간 건강에 좋습니다.
청국장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vvon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