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즐거운가오리188
즐거운가오리18824.04.13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이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식단보다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되는 식단인가요?
다이어트를 하려는데
식단 짜는 방법이 여러가지더라구요
저탄수화물, 고지방 이렇게 식단을 짜는 경우도 있고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이렇게 짜는 경우도 있던데
실제 사람 몸의 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떤 식단이 더 도움이 되나요?
고지방인지, 고단백질인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려면 한가지 음식을 그렇게 드시기 보다는
적게 드시는것이 훨씬 더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체질 활동대사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
• 안녕하세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과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식단은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지만, 각각의 장단점과 적합성이 다릅니다.
두 식단은 단기적으로는 비슷한 체지방 감소 효과를 보이지만, 장기적인 효과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며, 고지방 식품은 굶주림을 줄이지만,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 가능성이 있고, 고단백질 식품은 포만감을 유지시키지만, 지방 부족으로 인한 부작용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 목표, 식습관, 취향을 고려하여 적합한 식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전문가와 상담하여 최적의 식단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효과적인 식단은 개인의 신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단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