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들소70
향기로운들소7024.02.23
당뇨가 있을때는 어떤 식단으로 해야 도움이 될까요?
당뇨는 무서운 병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번 걸리면 평생을 조심 해야 한다고 하는데
당뇨에 좋은 식단에는 어떤 음식으로 해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 같은 경우는 밀가루로 만든 음식들을 우선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제비나 라면 국수 등을 피하시고 밥을 드신다면 현미밥이나 보리밥 같은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시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