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시냐크, 조르주 쇠라 등 점묘파를 대표하는화가들의 그림을 보면 엄청나게 커다란 캔버스의 작품을 그리는 경우가 많던데요. 점을 찍는 것 자체가 엄청나게 고된 작업일 텐데, 굳이 커다란 캠퍼스에 그린 이유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황정순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점묘파 화가들은 빛과 색채를 표현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작은 점들을 사용하여 빛의 밝기와 색채의 강도를 표현했습니다. 큰 캔버스는 더 많은 점들을 사용하여 더욱 세밀하고 풍부한 빛과 색채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호진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당시 기술력으로는 점의 크기를 일정수치 이하로 줄일 수 없었습니다
지금처럼 정밀한 현미경이 흔한 것도 아니고
붓에도 한계가 있었으니까요
또한, 점묘법 그림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좀 멀리 떨어져야 하는데
정작 그림이 작으면 먼곳에선 안보인다는 점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윤지혜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점묘파 화가들이 큰 캔버스에 그림을 그린 이유는 큰 캔버스는 더 많은 색상을 사용할 수 있고, 더 많은 세부 사항을 표현할 수 있으며, 더 큰 규모의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큰 캔버스는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점묘파 화가들은 자신의 작품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표현하기 위해 큰 캔버스를 선택했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