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트럼프-파월 갈등 속 비트코인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풍요로운삶
영양소들을 보충제로 섭취한다면, 식사량을 줄여도 되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
사람들의 필요한 영양소 성분들과 그 양을 보충제 (비타민 등) 으로 섭취하게 된다면
식사량을 과감하게 줄여서 섭취해도 괜찮은 것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영양소 보충제를 통해 필요한 영양 성분을 섭취한다고 해서 식사량을 줄이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식사에서만 얻을 수 있는 영양소가 있고, 과도한 보충제 섭취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식사는 영양 섭취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주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충제는 건강한 식단을 보충하는 역할로 활용되어야 하며, 특정 영양소 부족, 균형 잡힌 식단 유지 어려움, 질병 예방 또는 치료 목적 등의 경우에 고려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 또는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제를 섭취한다고해서 식사량을 줄이는것은 권장드리지않습니다. 영양제로 섭취가 불가한 영양소가 있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영양 보충제는 영양을 보충을 의미 하기 때문에 음식을 적게 드시고
보충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