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켈이 많이 포함된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제가 아토피가 있는데 피부과 진료를 받으니 의사선생님이 니켈이 포함된음식이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아는 니켈이 많이 포함된 음식은 커피만 알고 있어요 더 알고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니켈은 생각 보다 함유량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있는곳은 홍차나 초콜릿 커피 땅콩 비스켓
피자등에도 조금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니켈을 주의하고자하신다면 감자칩, 땅콩, 김치, 밀가루 음식, 초콜릿등을 피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