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마그네슘이 들어있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눈가가 떨리고 다리가 떨리는게 나이가 들고 피곤해서 그런줄 알았는데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챙겨먹으려는데 마그네슘이 들어있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마그네슘 일일 권장 섭취량은 400mg 입니다.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아보카도, 다크 초콜릿, 참깨, 아몬드, 땅콩, 호두 등 견과류, 두부, 바나나,
아보카도 한개에 마그네슘은 58mg정도 있고요. 다크 초콜릿은 28g당 64mg 함유되어 있습니다.
견과류 한주먹정도 양에는 일일 마그네슘 섭취량의 20%정도(80mg)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부 100g에 일일 섭취량의 13%(52mg)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한개에 일일섭취량의 9%정도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종류를 알려드리자면
다시마, 미역, 김 등의 해조류가 있으며 아몬드, 호두, 호박씨 등의 견과류 종류도 있습니다.
이 외에 아보카도, 우유, 바나나 등의 종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와 함께 맵고 짠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시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마그네슘 많은 음식을 평소 챙기기 어려우시다면
영양제의 형태로 복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만, 다양한 종류의 마그네슘 영양제가 있으니
잘 알아보고 구입하시고 또한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신다면 부작용으로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적정량에 맞는 섭취를 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으로는 아몬드, 현미 그리고 코코아, 잣, 보리 계란,
시금치, 무청 등에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