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외로운침팬지184
외로운침팬지18423.08.17
여름철민어가 좋다고 하는데 영양적으로 어떻게좋은지 궁금해요
여름철 보양 식재료로 민어도 자주 언급되던데
회로도 먹고 탕으로도 조리해서 드시는데 맛은 있었어요
민어는 사람 어디에 좋은건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민어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 많이 들어 있어서 칼슘과 비타민 인 같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단백질보충과 칼슘 보충에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여름에 보양식으로 많이 먹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민어에는 인 칼륨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며 비타민A 단백질 등도 풍부하여 기력회복에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