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착실한홍관조27
착실한홍관조2723.09.02
당뇨와 고혈압에 따른 식단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아버지가 당뇨가 있으면서 고혈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식을 가려먹어야 하는 건강상태인데요~ 식단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와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비슷합니다.
밥은 현미밥 잡곡밥 귀리밥 (백미만 있는거 제외)
고등어 삼치 같은 등푸른생선
신선한 야채나 과일 버섯류 호두나 아몬드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