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11.15
고혈압이 있으신 아버지 식단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버지가 고혈압이 있으신데요.
약을 드시고 있으신데, 식단은 어떻게 드시는 것이 좋은지 몰라서요.
식단을 어떻게 유지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우선 저염 식단을 유지하시고 신선한 과일, 채소, 통곡물을 섭취하세요.
칼륨 식품인 바나나, 감자, 시금치를 포함시키고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고 건강한 단백질을 드시며 고지방 식품과 인스턴트 음식은 제한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연어. 호박씨. 렌틸콩. 파스타치오. 당근. 토마토. 브로콜리. 그릭요거트. 비트. 바나나. 귀리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에 있으시면 짠 음식을 피하시고 가공 된 음식을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밥같은것도 현미밥이나 귀리 밥 잡곡밥으로 드시고 각종 간을 하지 않은 아니면 조금 되어 있는 나물류
그리고 각종 버섯 신선한 채소 등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혈압환자분들은 나트륨 함량이 적응 식춤을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지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