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성실한노루44
성실한노루4422.02.12
유산균 섭취시 물 없이 먹어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제목 그대로 입니다.
가루형식 유산균 먹고 있는데 물 없이 먹으라 돼 있어요.
물 없이 먹기는 역하던데..
도대체 왜 그런건가요..?
물과 같이 섭취해도 되는 유산균도 있나요?
가족 다같이 먹고 있는데 저희 엄마가 몇 년째 물과 함께 드셨거든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2.13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물과 함께 섭취를 할 경우 아무래도 위에서 바로 소화가 되면서 유산균을 먹는 목적을 잃어버리는것때문일겁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그냥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리며
물과 함께 섭취하기보다는 불가리스같은 유제품을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