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불독44
냉철한불독4423.12.27
수세미오이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수세미오이를 먹어볼까 하는데요. 수세미오이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또 다이어트 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수세미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변비나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수세미 오이의 효능은 해독작용ㆍ혈액순환ㆍ기침ㆍ가래에 좋고 축농증과 풍치로 인한 치통에도 좋으며 플라보노이드 ㆍ사포닌ㆍ쿠르마산이 많아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