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당뇨병 환자가 섭취하면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고 싶어요
성별
여성
나이대
45
최근에 당뇨 진단을 받았는데,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하고 싶은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영양사와 상담을 받기 전에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유민혁 의사입니다.
일단 혈당 조절에 도움되는 음식들로는 현미, 귀리, 브로콜리, 시금치 같은 녹색 채소들이 있어요. 그리고 고구마, 토마토, 베리류도 좋고요. 단백질 섭취도 중요해서 닭가슴살이나 생선, 두부 같은 것들도 추천해요. 아 그리고 견과류도 좋아요. 하지만 개인마다 다르니까 꼭 의사나 영양사 상담 받으세요. 그냥 제 경험상 이런 음식들이 도움 됐다는 거예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
상대적으로 단당류를 피하고, 고탄수화물 식이 또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소화가 안된다고 평가되는, 식이섬유가 높은 음식도 당을 올리게 하는 것을 어느정도 줄여줄순 있습니다.
버섯이나, 현미, 야채위주의 식이, 고기도 먹어도 되나, 고지방 식이는 당뇨와 더불어 고지혈증이 동반되게 될 경우 심혈관질환의 리스크가 높아질수는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고기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양념갈비 등 설탕에 양념이 되어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지요? 답변이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