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아이템 확률조작으로 역대 최고액의 과징금이 부과되었는데 어느정도의 확률조작이 발생된건가요?
그동안 여러 게임유저들이 확률이 이상하다 확률조작 아니냐라고 할 정도로 과금 방식 확률에 대해서 의문을 많이 제기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국내1위 게임사인 넥슨이 공정위로부터 역대 최고액의 과징금이 부과되었는데 어느정도의 확률조작이 발생된것인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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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도로밍입니다.
1. 넥슨은 큐브 상품 도입 당시에는 옵션별 출현 확률을 균등하게 설정했으나, 2010년 9월부터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인기 옵션이 덜 나오도록 확률 구조를 변경했다고 합니다. 2011년 8월 이후에는 선호도가 특히 높은 특정 옵션이 아예 출현하지 않도록 확률 구조를 재차 변경했습니다. 이러면서도 '큐브의 기능에 변경 사항이 없고 기존과 동일하다'는 내용의 거짓 공지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2. 이외에도 장비 등급 상승(등업) 확률을 낮춘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이에 과징금 116억 4,200만원이 부과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