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다정한극락조130
다정한극락조13022.01.01
3세 아이 적정 젤리 섭취량이 궁금해요
3세 아이가 하루에 먹을만한 적당한 젤리 섭취량이 있을까요?
영양적으로 젤리 과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리고 젤리/과자류를 섭취하면 식욕이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감미료인 과당이 뇌의 식욕조절 부위에 경미한 영향을 주어 체증 증가와 비만에 영양을 줄수 있습니다. 고과당 식품을 섭취 할 경우 배부른 느낌이 들지않아 더 많은 열량을 섭취하게 됩니다. 그럴 경우 치아의 부식이나 비만의 위험도가 높습니다.
아이들이 충분히 간식을 섭취한 후에는 당연히 식욕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과한 간식은 피해주시며 제철과일 및 식품이 들어간 간식을 추천해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02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젤리를 많이 먹게되면 혈당수치가 높아지고 그에따라 남는에너지를 저장하면서
소아비만을 일으킬수있습니다.
현재 어떤식단인지를 알수없어서 권장칼로리대비 현재 섭취칼로리를 계산하고 남는정도를 젤리로드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젤리나 과자를 섭취하고 식사를 할 경우 이미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고 있는것과
과자나 젤리에 비해 식사가 맛이 덜 자극적이기때문에 식사에대한 선호도가 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