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한결같은제비170
한결같은제비17023.10.24
라면 면과 국물중에 몸에 더안좋은것은 무엇일까요
흔히들 라면이 몸에 안좋다는말이 많이 하는데
면이 더 안좋을까요?
국물이 더 안좋을까요?
국물 안먹고 면만 먹는사람도 있고
국물만 밥말아서 먹는사람도 있잖아요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라면 면과 국물 중에 몸에 더 안 좋은 것은 국물로 판단이 됩니다. 라면 면은 주로 밀가루와 전분으로 만들어지는데, 밀가루에는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 한끼 식사로 적합합니다.
반면, 라면 국물은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라면 1개에 들어있는 나트륨은 하루 권장량의 1/3에 해당합니다. 나트륨 과다 섭취는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면 국물에는 MSG, 합성착향료 등과 같은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라면을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국물은 적게 먹거나 아예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라면을 자주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되도록이면 둘 다 안 드시는 것이 좋지만 둘 중에 꼭 먹어야 된다 그러면 라면 면만 골라서 드시는 것이 나트륨 섭취나 여러 가지 면에서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