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제작 및 출시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드게임은 판 위에서 말이나 카드를 놓고 일정한 규칙에 따라 진행하는 게임으로서, 세부적으로는 카드로 게임을 진행하는 카드게임과, 주사위 및 병마를 특징으로 하는 보드게임으로 나누기도 하지만, 또는 둘 모두를 포괄하여 보드게임이라고 부릅니다. 보드게임은 플레이어가 직접 대면하여 즐기기 때문에 주로 혼자 즐기게 되는 컴퓨터 게임과 다른 색다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보드게임을 제작하고 출시를 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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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목마른바다꿩163입니다.
보드게임을 제작하고 출시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아래는 보드게임 제작 및 출시를 위한 일반적인 절차입니다.1. 아이디어 개발: 먼저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해야 합니다. 게임의 주제, 목적, 규칙 등을 명확히 정의하고, 게임이 플레이어들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할지 고민합니다.
2. 프로토타입 제작: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게임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간단한 소재로 제작하여 게임의 기본적인 플레이를 시험해보고 수정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3. 테스트 플레이: 프로토타입을 사용하여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가족, 친구, 게임 테스트 그룹 등을 활용하여 게임의 균형, 재미 요소, 규칙의 명확성 등을 평가합니다.
4. 디자인 및 제작: 게임의 아트워크 및 그래픽 디자인을 완성하고, 제작에 필요한 모든 구성품을 준비합니다. 보드, 카드, 토큰, 주사위 등 게임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디자인하고 제작합니다.
5. 제작 및 생산: 게임의 모든 구성품을 생산하고 제작합니다. 이때, 대량 생산을 위한 업체와 협력하거나 직접 생산할 수 있습니다.
6. 마케팅 및 홍보: 게임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시작합니다. 소셜 미디어, 보드게임 커뮤니티, 게임 박람회 등을 활용하여 게임을 홍보하고 홍보 자료를 배포합니다.
7. 유통 및 판매: 게임을 유통할 채널을 설정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 게임을 공급합니다. 게임을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이 있으며, 독립 보드게임 매장이나 대형 소매점에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8. 후속 지원: 게임을 출시한 후에도 플레이어들과의 소통을 유지하고 게임을 업데이트하거나 보충하는 등의 후속 지원을 제공합니다.
크게 이런 단계들을 거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