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윤자매아빠
윤자매아빠24.03.22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어떠한 식단을 먹어야 하나요?
열이 많아요.. 후끈후끈 하고.. 그래서 홍삼도 먹지 말라는 이야기를 들어봤어요..
이런 사람은 어떠한 식단을 챙기는게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몸에 열이 많은 분들 같은 경우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을 줄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찬 성질을 가진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은데요
배추 오이 미역 배 수박 참외 돼지구고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열이 많은 사람들은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특히 수분이 풍부한 멜론, 수박, 오이 등을 섭취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 체온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벼운 식사와 고단백, 저지방 식단을 유지하며, 매운 음식이나 카페인 함유 음료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