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1.12
찹살떡이 몸에 좋은 이유가 뭔가요? 칼로리와 영양성분좀 알려주세요.
아이들 키우는 집에서도 떡이 간식이자 몸에 좋다고 자주 사는 부모가 많다고하는데요. 찹살떡 100g당 칼로리는 어느정도이고 영양성분은 어떤게 있는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blue-check
강우향 영양사23.11.12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찹쌀떡칼로리는 100그램당 약 240갈로리이며
찹쌀로 만든떡이라 찹쌀에 들어있는 비타민E가
혈관질환을 예방해주며 비타민D와 칼슘도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단백질이 많고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찹쌀떡 칼로리는 200-300kcal이며 탄수화물과 당분이 많기때문에 적당량 드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찹쌀떡은 다른 떡에 비해서 칼로리가 조금 높습니다.
100그램을 기준으로 해서 대략 280칼로리 정도 입니다.
주로 탄수화물과 지방 당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찹살떡 100g 기준으로 대략
• 칼로리: 약 200-300kcal
• 탄수화물: 약 40-60g
• 단백질: 약 2-5g
• 지방: 약 1-5g
• 나트륨: 약 50-150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