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엄청난참고래63
탄산음료나 아이스크림중 그나마 혈당을 덜올리는건 뭔가요?
이제 점점 날이 더워져 시원한것을 찾게 되는 계절이 다가왔는데요. 탄산음료나 아이스크림 둘다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걸로 아는데 둘 중 그나마 혈당을 덜올리는건 뭘까요? 제로탄산음료만이 답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탄산음료의 당 함량은 1회 제공당 평균 24g이라고 합니다. 탄산 2개 드시면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게 되니 갈증이 나시면 물, 보리차 종류를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스크림은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아이스크림 5개중 1개는 하루 당분 섭취 권장량을 초과하고있어 영양성분표시를 참고하셔야될 것 같습니다. 대체감미료로 만든 저칼로리, 당 함량이 낮은 아이스크림으로 대체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가 있으시면 둘중에 고르는것이 아니라 안드셔야 할것 같습니다.
차라리 보리차나 녹차, 그나마 양보해서 드시는것은
제로콜라나 사이다 정도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산음료나 아이스크림은 대체로 고당도의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에 혈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다이어트 버전의 탄산음료나 아이스크림은 인공 감미료 또는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여 혈당 수치를 덜 올리도록 제작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도 일부 혈당을 덜 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도 다량으로 섭취하면 혈당을 높일 수 있으므로 적당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